스위스킨이 미국 얼타 전 매장에 입점했다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내추럴 더마 브랜드 스위스킨(Suiskin)은 국내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미국 대형 화장품 멀티숍 ‘얼타(ULTA)’ 전 매장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10월부터 판매하기로 했다.

얼타는 스킨케어, 향수, 헤어 제품 등 다양한 미용 제품을 판매하는 미국 대형 화장품 멀티숍으로 미국 48개 주, 1064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그간 얼타 매장 중 일부 도시에 한해 입점한 경우는 있었으나 얼타 전 매장에 입점한 것은 스위스킨이 국내 화장품 브랜드 중 최초의 사례다.

특히 얼타 입점 예정인 스위스킨 워터100 씬 미스트 3종은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가볍고 작은 사이즈로 일명 ‘포켓미스트’라 불리며 국내에서는 출시 일주일 만에 품절된 바 있다.

씨엠에스랩 이진수 대표는 “미국 뷰티 시장의 트렌드로 ‘차별화된 맞춤형 상품’이 부상하는 가운데 스위스킨의 워터 100씬 미스트가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유니크한 미니사이즈 등의 차별점을 가지고 있어 얼타에서 큰 호응을 받을 수 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입점을 계기로 미국 뷰티 시장 진출에 긍정적인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생각하고 스위스킨이 K-뷰티의 또 다른 선구자가 될 수 있도록 제품 개발 및 해외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