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1.21 화 19:32
상단여백
HOME 정부·지자체 지방
수원시, 박물관 3곳 축제기간·추석연휴 무료 개방

[G밸리 이아름 기자] 수원시는 수원박물관·수원화성박물관·수원광교박물관이 ‘제54회 수원화성문화제’ 기간(9월 22~24일)과 추석 연휴(9월 30일~10월 9일)에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수원박물관은 10월 9일까지 수인선 개통 80주년 기념 테마전 ‘다양한 삶의 교차점, 수원역’을 연다. 수원역을 중심으로 수원시의 근현대사를 재조명하는 전시로 철도가 등장하면서 변화된 수원의 모습, 수원역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 등을 보여주는 사진 50여 점과 유물 60여 점이 마련돼 있다.

수원화성박물관도 같은 기간 동안 ‘2017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을 기념해 ‘을묘년(1795년) 정조대왕의 행복한 수원행차’를 주제로 전시회를 연다. 조선 시대 국왕 행차 중 가장 성대했던 을묘년 수원행차, 조선 왕실 문화와 관련된 유물 20여 점을 전시한다.

수원광교박물관은 11월 5일까지 독도가 우리나라의 영토라는 분명한 사실을 입증해주는 역사 자료와 유물 60여 점을 전시하는 ‘독도, 기록하고 기억하다’를 연다. 삼국사기, 고려사, 지리지, 신증동국여지승람, 삼국접양지도, 해좌전도 등 역사서와 고지도에 기록된 독도를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박물관사업소 관계자는 “수원화성문화제 기간과 추석연휴 동안 부담 없이 수원시박물관을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최신기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금주의 행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