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1.21 화 19:32
상단여백
HOME 기업소식 제품.론칭
LG전자, 사계절 융복합 휘센 벽걸이 에어컨 출시
LG전자가 사계절 융복합 휘센 벽걸이 에어컨을 출시했다

[G밸리 이아름 기자] LG전자는 사계절 융복합 휘센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S-W072PS1W)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냉방, 제습, 난방, 공기청정 기능까지 동시에 갖춘 벽걸이 에어컨이다. 여름에는 냉방 기능으로 시원하게, 가을과 겨울에는 난방 기능으로 따뜻하게 만들어 주며 실내 온도를 감지할 수 있어 사용자가 설정한 온도에 맞춰 냉방과 난방을 자동으로 전환한다.

정화 및 냉방 기능은 24.4m²(약 7평) 면적에, 난방 기능은 20.3m²(약 6평) 면적에 도달할 수 있다. 공기청정 성능에 대해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부여하는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 인증을 받았으며 공기청정 적용 면적은 국내 벽걸이 에어컨 중 가장 넓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또한 PM1.0 센서를 탑재해 입자 지름이 1㎛ 이하인 극초미세먼지도 감지할 수 있다. 실내 먼지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공기 질이 좋지 않으면 자동으로 공기청정 기능을 작동한다.

이온을 배출해 공기 중의 담배연기, 먼지 등을 흡착시켜 유해물질을 모아주는 ‘집진 이오나이저’와 황사먼지, 초미세먼지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초미세플러스 필터’ 등이 적용됐다.

이 밖에도 실내를 빠른 속도로 시원하게 혹은 따뜻하게 해주는 ‘파워풍’, 4단계 바람세기 조절 등의 탁월한 냉난방 성능, 장마철에 유용한 강력 제습 기능, 인테리어 효과를 높여주는 슬림한 디자인 등도 갖췄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35만원이다.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감규 부사장은 “스탠드형, 벽걸이형 등 가정용 에어컨부터 시스템 에어컨에 이르기까지 사계절 융복합 제품 라인업으로 국내외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최신기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금주의 행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