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이은현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실리콘밸리의 우수 인재들과의 교류를 위해 IT업계 현황과 미래를 논하는 ‘테크포럼(Tech Forum) 2017’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9일(현지시간) 실리콘밸리 마운틴뷰에 있는 연구소인 삼성 리서치 아메리카(Samsung Research America)에서 현지의 개발자와 디자이너 100여명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삼성전자의 주요 연구개발 분야에 대해 소개하고 참가자들과 토론하는 포럼 형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CE부문 윤부근 사장, IM부문 신종균 사장, 경영지원실 이상훈 사장, 삼성 넥스트 데이빗 은 사장, DMC연구소 김창용 부사장, SW센터 조승환 부사장, 사업부 개발 임원 등 경영진과 연구 임원들이 대거 참여해 참석자들과 회사의 비전과 사업에 대해 공유했다.

또 인공지능(AI)·IoT·전장기술·디자인 등 미래 유망 분야에 대해 해당 분야 임원들이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 밖에 삼성전자의 제품과 조직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공간도 마련됐다. 예술 작품을 집에서 감상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 갤럭시 노트8와 웨어러블 기기, 창의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C랩(Creative Lab) 프로그램의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시각보조 애플리케이션 ‘릴루미노’ 등이 전시됐다.

윤부근 사장은 이날 키노트 스피치에서 “삼성전자는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혁신 ▲그 혁신을 만들어 내는 임직원의 세가지 축 사이에 존재하는 거리(Gap)를 줄여 소비자에게 더 나은 삶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