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카페쇼가 'AFECA 어워즈 2017' 무역전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서울카페쇼는 아시아전시컨벤션협회연맹(이하 AFECA)이 수여하는 ‘AFECA 어워즈 2017’에서 무역전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02년 처음 개최한 이후 커피 산업을 선도하는 전시로 자리매김한 서울카페쇼는 국내를 넘어 아시아 최대 커피 전문 전시회로 성장하며, 영향력 있는 글로벌 커피 비즈니스의 장으로서의 긍정적인 역할을 인정받아 이번 무역전시부문에 선정됐다.

또한 커피와 차, 디저트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음료 문화와 커피 산업 전반에 걸친 비즈니스 교류를 지원하며 서울카페쇼만의 독자적인 행사 기획력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서울카페쇼는 성공적인 개최 노하우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여러 국가를 대상으로 카페쇼를 진행하며 커피 전문 전시 대표 브랜드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서울카페쇼 주최사 (주)엑스포럼 신현대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커피 산업 발전과 커피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시작한 서울카페쇼가 명실상부한 아시아 대표 무역전시로 인정받은 것에 대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특히 올해 열리는 다양한 전시를 통해 행사의 국제성과 대중성을 한층 강화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시아전시컨벤션협회연맹은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 18개국 140개 회원사로 구성된 전시컨벤션협회 연합기구로 아시아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해마다 아시아 지역의 우수한 전시 및 컨벤션 서비스를 선발하는 AFECA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