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19일부터 미국 NBC GOLF CHANNEL에 TV 광고를 방영한다.

[한국금융경제 이은현 기자] CJ제일제당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오는 19일부터 미국 NBC GOLF CHANNEL에 TV 광고를 방영한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추구하는 미국의 2035 밀레니얼(Millennials) 세대를 타깃으로 기획된 이번 ‘비비고’ 광고는 편리하게 먹을 수 있지만 건강함도 챙길 수 있다는 한식의 특장점을 강조했다.

특히 한식은 요리하기 어렵고 익숙하지 않다는 인식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춰 현지인들이 다양한 장소에서 비비고 대표 제품인 만두와 비빔밥, 김스낵 등을 즐기는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또한 ‘SHARE KOREAN FLAVOR(한식을 즐겨라)’라는 광고 문구를 통해 한국의 음식과 식문화를 나누는 즐거움을 표현했다.

본 광고는 글로벌 골프 대회인 PGA 투어 정규 대회 ‘THE CJ CUP @ NINE BRIDGES’ 기간에 맞춰 미국 NBC GOLF CHANNEL에 방영된다. 미국 NBC GOLF CHANNEL이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84개국 2억 가구에 방송되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 손은경 상무는 “전 세계 소비자들이 ‘비비고’는 물론 한식에 대한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선보이게 됐다”며 “‘진정한 한식 글로벌화는 한국의 식문화를 전세계에 전파하는 것’이라는 이재현 회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비비고를 앞세워 전 세계에 K-FOOD를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이번에 선보이는 광고를 기점으로 향후 국가와 지역을 확대해 전 세계에 비비고를 알릴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