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매일유업 마이카페라떼 인증샷 이벤트 홍보 포스터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매일유업의 컵커피 브랜드 ‘마이카페라떼’는 글로벌 그래픽 아티스트인 장 줄리앙(Jean Jullien)과 협업을 통해 탄생한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찾았다! 나만의 부드러움 #마이카페라떼’를 콘셉트로 출시 20주년을 맞아 20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장 줄리앙은 프랑스 출신의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SNS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작품들이 공개되면서 국내 20대 소비자들에게도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장 줄리앙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마이카페라떼와 함께하는 20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친근하지만 독특한 스타일로 재해석해 12점의 일러스트 작품들을 선보였다.

체크셔츠와 자전거라이더, 스케이트보드, 고양이를 아끼는 애묘인 등 20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 코드에 부드러움을 강조하는 마이카페라떼 커피와 함께하는 청춘들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일러스트 포스터들은 온라인 광고영상과 버스정류장 옥외광고 및 마이카페라떼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채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마이카페라떼 관계자는 “이번 장 줄리앙과의 협업은 나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SNS를 통해 알리고 싶은 20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의도”라며 “마이카페라떼가 청춘들의 일상에 언제나 함께하는 브랜드로 비춰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카페라떼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증샷 및 업로드 이벤트, 온라인 오픈마켓 G마켓과 함께하는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마이카페라떼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