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2017 한국품질만족도1위 시상식이 지난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 호텔에서 개최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 한국품질만족도1위 운영사무국,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한 한국품질만족도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해 고객 중심의 가치를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시상에서는 고객화, 커뮤니티, 채널, 고객가치, 선택도구 중심의 전략으로 고객과 기업 상호간의 만족지수를 높이는 모범 기업 총 64개 업체를 선정해 내구재, 서비스, 소비재 부문별 1위와 심사위원상으로 나눠 시상했다.

사진 - 2017 한국품질만족도1위 시상자 전원 기념 촬영

각 후보는 사전기초 조사로 1차 선별된 후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적서 서류 심사에 따라 최종 선발됐다. 이는 충성도, 신뢰도,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5가지 평가항목 중 평가 점수 1000점 만점에 650점 이상 획득한 기업 순이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개최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여성 팝페라 그룹 ‘더 카리스’의 축하공연으로 이어졌다. 본격적인 시상에 앞서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의 축사 및 심사평이 진행됐으며, 시상 이후 폐회선언 및 단체 기념촬영으로 마무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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