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김정실 기자] 일본식 캐주얼 레스토랑 도쿄스테이크는 가맹점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가맹점주들과 함께 도쿄스테이크의 모티브가 되는 일본을 방문, 일본의 다양한 먹거리와 음식문화를 직접 맛보고 체험하는 ‘더 큰 꿈을 찾아 떠나는 도쿄스테이크 패밀리 여행’을 진행했다.

도쿄스테이크가 가맹점과의 소통을 위해 진행한 ‘도쿄스테이크 패밀리 여행’은 도쿄스테이크의 썰어먹는 스테이크 모티브인 ‘고베 스테이크랜드’를 포함, 스테이크덮밥, 일본 라멘 및 커리 등 다양한 일본 현지의 정통 음식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일본 현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일본 인테리어 소품 등 브랜드의 차별화를 위해 본사 직원들과 가맹점주가 함께 참여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는 프로젝트 중 하나다.

이러한 프로젝트를 통해 도쿄스테이크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일본 각 지역의 대표 맛집들의 독특한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직접 일본을 방문하지 않아도 매장에서 일본 현지의 맛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아울러 본사와 가맹점이 지속적인 소통으로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고충 및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서로 협력을 통해 함께 해결하면서 노력하는 것이 곧 우수한 고객서비스로 이어지고 있으며 본사와 가맹점주가 함께 하는 여행은 끈끈한 유대관계가 없다면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이러한 프로젝트에 대한 의미가 크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도쿄스테이크 관계자는 “이번 도쿄스테이크 가맹점주들과 함께한 ‘도쿄스테이크 패밀리 여행’을 계기로 가맹점과의 소통을 더욱 중요시해 현장에서의 모든 애로사항을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우선으로 반영해 본사와 가맹점과의 끈끈한 유대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쿄스테이크는 가맹점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실천하기 위해 정기적인 가맹점주 교육을 실시하는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보다 원활한 소통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실시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