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오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일 오전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제6기 배움뜰 문해학교 졸업식을 가졌다.

[한국금융경제 이은현 기자] 의왕시 오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일 오전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제6기 배움뜰 문해학교 졸업식을 진행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수강생 40여명이 참석했으며,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공부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쳐 참석한 주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오전동 배움뜰 문해학교는 올해로 6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업으로 현재 수원 고색초등학교 교장인 이웅기 선생을 필두로 10여명의 현직 교사와 20여명의 우성고등학교 동아리(리터러스) 학생들의 자원봉사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졸업식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열심히 가르쳐 준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오전동 주민자치위원회 이재홍 위원장은 “6년의 전통으로 끈끈하게 유지되고 있는 배움뜰 문해교육 사업을 내년에는 우리말 교육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운영해 어르신들께 맞춤형 문해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배움뜰 문해학교에서 글을 배우고 싶은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전동 주민자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