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그루트가 헤어살롱 보보리스·까라디와 체험 마케팅을 진행한다.

[한국금융경제 박미지 기자] LG생활건강의 탈모관리 전문 브랜드 ‘닥터그루트(Dr.Groot)’가 청담동 프리미엄 헤어·메이크업 살롱 ‘보보리스’ 및 ‘까라디’와 함께 한 달 동안 온·오프라인 체험 마케팅을 실시한다.

‘닥터그루트’는 샴푸, 두피 토닉 등으로 구성된 7개의 전제품이 식약처로부터 효능을 허가 받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두피 및 모발의 고민과 증상에 맞는 맞춤 처방을 제안한다.

온라인몰과 전국 할인점을 비롯한 백화점, 편의점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가는 닥터그루트는 샴푸 기준, 출시 월(2017년 3월)대비 3개월만에(2017년 6월) 2배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닥터그루트는 이 같은 인기에 더욱 속도를 내기 위해 12월 5일까지 약 한 달 동안 헤어살롱 ‘보보리스’, ‘까라디’ 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닥터그루트 포 유(Dr.Groot for you)’를 진행하는 것이다.

이번 캠페인은 업계최초로 고객의 두피와 모발상태에 따라 그에 맞는 제품을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해당 기간 동안 보보리스 또는 까라디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각자의 두피 및 모발의 상태를 진단받고 그 결과에 따라 닥터그루트의 지성두피용, 힘없는 모발용, 손상모발용 샴푸 중 한 가지를 선택, 샴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보보리스 1층에 마련한 닥터그루트 쇼룸을 방문하여 사진을 찍고 #인생샴푸, #두피샴푸, #맞춤형처방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닥터그루트 여행용 샴푸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탈모관리 전문 브랜드 닥터그루트의 고객 맞춤형 제품을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헤어살롱에서 전문가에 의해 관리 받는 품격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뷰티 온라인 및 영상채널 ‘맵시언니’와 협업해 직접 제품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와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는 ‘보보리스’ 및 ‘까라디’는 고급 헤어살롱과 제품 등의 전시를 위한 갤러리가 결합된 신개념 공간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