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스파필드 하남에 안내로봇 2대의 현장 테스트를 시작했다.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LG전자는 ‘신세계 프라퍼티’와 협력해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에서 안내로봇 2대의 현장 테스트를 시작했다.

LG전자는 약 2주간 현장 테스트를 진행한 후 이달 말부터 공식 시범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안내로봇은 1층 안내데스크 주변을 자율 주행하며 방문객들에게 주요 시설 및 매장 안내, 광고 상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방문객이 로봇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재미도 더했다. 방문객이 로봇의 머리에 있는 터치스크린에 이름을 입력하면, 로봇은 몸통에 위치한 대형 디스플레이에 방문객의 이름을 띄우며 사진 촬영 준비를 돕고, 세 번씩 촬영할 수 있게 구호를 외친다.

이번 협력을 통해 LG전자는 안내로봇이 방문객과 주고받는 데이터를 토대로 로봇 개발 역량을 키우고, 신세계 프라퍼티는 스타필드 하남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사는 현장 테스트 및 시범서비스의 결과를 토대로 안내로봇의 최종 도입 여부를 결정하고 음성 인식, 에스코트 등의 서비스를 추가하는 것도 협의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하남에 로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는 로봇 기술과 관련해 장기간 축적해온 역량과 인천국제공항에서 운영 중인 로봇 시범서비스의 성과 등이 크게 기여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LG전자 H&A스마트솔루션BD담당 류혜정 상무는 “공항, 대형 쇼핑몰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지속 넓히며 로봇 사업을 체계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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