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동서식품의 ‘맥심 No.25(Maxim No.25)’

[한국금융경제 김정실 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맥심 No.25(Maxim No.25)’의 올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GS25와 제휴를 통해 개발한 원두 ‘맥심 No.25’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9배로 증가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1만 1천여 개에 달하는 매장을 보유한 GS25의 전국적인 유통망을 배경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현재 7000여 개의 GS25 편의점을 통해 최근 3개월 간 하루 평균 20만 잔, 한 달 평균 600만 잔이 판매됐다. 누적 판매량은 8000만 잔을 돌파했다.

업체 측은 기존 프랜차이즈 커피숍에 뒤떨어지지 않는 좋은 품질의 원두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지속적인 판매량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동서식품 강성룡 팀장은 "향후 지속적인 매출 증대가 예상됨에 따라 GS25측과 협의해 올해 약 8000개 점포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맛있는 원두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좋은 품질의 원두를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