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2017년 수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청소년 전용 휴식공간인 ‘꿈누리 카페’에서 힐링 이벤트 ‘어서와! 그동안 고생했어!’를 진행한다. 사진은 ‘꿈누리카페’ 라운지 모습.

[한국금융경제 이은현 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2017년 수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청소년 전용 휴식공간인 ‘꿈누리 카페’에서 힐링 이벤트 ‘어서와! 그동안 고생했어!’를 진행한다.

지난 10월 28일에 문을 연 꿈누리 카페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14세에서 24세까지 청소년만 출입이 가능한 청소년 전용카페다.

카페 내에는 카페테리아를 비롯해 북카페·코인노래방·다락방·파티룸 등 다양한 공간이 갖춰져 있다. 자율조리대와 VR게임기, 보드게임, 만화책 및 도서, 인터넷 검색 PC 등 기본 편의시설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코인노래방(1곡당 100원) 이용·음료는 유료 또는 쿠폰적립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수련관에서는 수능시험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이번 힐링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올해 수능시험일인 오는 11월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고 ‘꿈누리 카페’를 방문하는 수험생들에게 커피 및 음료 또는 컵라면·과자를 1일 1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수험생 4명이 수험표를 지참하고 방문하면 코인노래방 10곡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박민재 의왕시청소년수련관장은 “그동안 대학입시로 고생한 수험생들이 편안하게 쉬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또래들끼리 즐기지 못했던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수험생들에게 카페 시설을 무료로 개방한 것”이라며 “수능시험 이후 수험생들이 갑자기 주어진 여가시간을 유흥업소 등이 아닌 청소년을 위한 전용카페를 통해 비용 부담 없이 건전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꿈누리 카페 운영시간은 △평일(화~금) 오후 1시~9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9시 △일요일은 오전 10시~오후 6시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일이다. 카페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팀 또는 꿈누리카페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