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군포시 제공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군포시는 산본감리교회가 최근 시를 방문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저소득층을 위한 850여만원 상당의 쌀 10kg 450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산본감리교회는 매년 가을부터 연말까지 ‘지역사회를 환하게 밝히자’는 취지로 등불사역이라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지난 2015년부터 실시된 사랑의 쌀 전달 행사가 있다.

성탄절에는 사랑의 산타가 돼 인근 병원 어린이 환자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저소득층 교복 나눔과 지역 독거어르신 식사 대접 등 지역주민들을 선행을 앞장서 실천해왔다.

시에 따르면 전달된 쌀 450포는 각 동별 저소득 취약계층과 무한돌봄센터, 드림스타트, 지역예비군중대 등에 개별 배분될 계획이다.

천영태 담임목사는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기 위해 사랑의 쌀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며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더 많이 기증할 수 있게 돼 감사하고, 이번 나눔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의 얼굴이 조금이나마 밝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매년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는 산본감리교회 성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 차원에서도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