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2 화 18:11
상단여백
HOME 기업 동정
동원홈푸드 더반찬 조리공장,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획득
동원홈푸드 더반찬 조리공장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획득했다.

[G밸리 박미지 기자]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가정간편식(HMR) 전문 브랜드 ‘더반찬’의 조리공장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해썹·HACCP)을 획득했다.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더반찬 조리공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식품 조리 과정의 안정성과 위생적인 공장 환경에 대해 공인받게 됐다. 해썹은 해당 시설이 식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인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분석하고 사전에 차단해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더반찬은 원재료 입고, 선별, 전처리, 조리 등 각 단계별로 미생물 및 이물질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식품별 특징에 따라 배송 전까지 각기 다른 온도에서 보관해 변질을 예방하고 있다.

또한 모든 외부 출입문에 에어커튼을 설치해 공장 실내로 해충이나 먼지가 들어오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전문 방제 업체를 통해 체계적으로 방충 관리를 하고 있다.

조리 담당자들은 철저한 위생 관리와 주기적인 교육을 받아 안전성을 향상하고 있다.

지난 4월 신규 설립된 서울 가산동 조리공장은 기존 더반찬 공장의 장점인 전통적 조리방식은 유지하면서, 규모확장을 비롯해 식품공장으로서 갖춰야 할 첨단설비와 안전설비 등을 대폭 보강했다.

박미지 기자  pmj@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