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영국 자동차소유주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 3위에 선정됐다

[한국금융경제 김정실 기자]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는 영국 자동차소유주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 3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영국 자동차 전문 온라인 사이트 ‘어니스트 존(Honest John)’이 최근 발표한 2017 어니스트 존 만족도 평가에 따르면 쌍용자동차는 브랜드 부문에서 렉서스(Lexus), 재규어(Jaguar), 스코다(Scoda), 포르쉐(Porsche),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등 글로벌 자동차메이커들과의 비교 평가에서 만족도 점수 89.13점을 기록, 렉서스(89.43점), 재규어(89.36점)에 이어 3위에 선정됐다.

상위 10위권 브랜드 중 한국 자동차 브랜드로는 쌍용자동차가 유일하다.

자동차 소유주 1만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설문조사는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차량신뢰성 , 생산품질, 연비, 차량관리 및 수리 등 다양한 항목별로 평가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전통과 실용을 중시하는 영국 소비자들로부터 잇달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판매물량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