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1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경기 꿈의 학교 성장나눔 발표회 및 학부모 연수 행사를 가졌다.

[한국금융경제 이은현 기자] 의왕시는 오늘(1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경기 꿈의 학교 성장나눔 발표회 및 학부모 연수 행사를 가졌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 학교’, ‘학생이 만들어 가는 꿈의 학교’, ‘마중물 꿈의 학교’등 꿈의 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한해 성과를 공유하는 발표회로 진행됐다.

‘의왕 춤추라 크리에이티브 꿈의 학교’ 학생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군포 개그 꿈의 학교’ 학생들의 무대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꿈의 3D프린팅&코팅’ 꿈의 학교 활동자료 동영상 상영, ‘의왕 애니메이션 꿈의 학교 ’ 학생들의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 ‘의왕연극마임 랑랑 꿈의 학교’ 학생들의 공연 등 다양한 작품발표와 무대 공연으로 학생들의 끼를 발산하고 꿈을 펼치는 기회의 장이 됐다.

이 밖에도 아이들의 성장에 관심있는 학부모들을 위한 연수도 마련됐다. ‘아이의 진로, 꿈의 학교와 연계하기’라는 부제로 몽실학교 장학사로 재직 중인 박미정 장학사가 강사로 나서 아이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지역교육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올해 7월 경기도 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 MOU을 체결하면서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꿈의 학교는 물론 꿈누리학교, 중·고등학생 동아리 축제 지원 등 학생 스스로가 꿈을 찾고 가꾸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