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학년도 의왕시 대입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금융경제 이은현 기자] 의왕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학년도 의왕시 대입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수능성적을 분석하고 다음 달부터 접수하게 되는 정시에 대비하기 위해 준비된 것으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및 경기도 진로진학지원센터 대표강사인 조만기 강사가 강의를 맡았다.

설명회에서는 △정시의 이해 △수능성적의 이해 △정시지원을 위한 자신의 강약점 활용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하고,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질문을 받았다.

조만기 강사는 전략설명회를 마치면서 마지막으로 대학별 반영과목과 비율을 살피고, 군별 지원전략과 정시 이월인원 그리고 추가합격여부를 반드시 고려할 것을 당부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수능성적표를 받고 나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막막했었는데 오늘 설명회를 듣고 나니 준비방법을 조금은 알게 돼 마음이 편하다”고 말했다.

정춘서 교육지원과장은 “오늘 설명회가 2018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는 대입 지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내년부터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됨에 따라 혁신교육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한 진로콘서트 및 진로박람회, 대입 수시 박람회와 설명회 등 다양한 진로진학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