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이철헤어커커 명동 2호점 제이디 헤어디자이너

[한국금융경제 서동희 기자] 최근 뷰티, 패션과 관계된 콘텐츠가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좀 더 다양하고 새로운 디자인, 나를 변화 시킬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자신의 외모를 디자인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한동안 쁘띠 성형이라는 단어가 화제가 되면서 쉽고 빠르게 외모 변화를 원하는 이들에게 사랑받았다. 더 나아가 요즘에는 성형컷, 성형펌이라는 단어가 새롭게 등장했다. 헤어 시술로 성형한 듯한 효과를 준다는 뜻이다. 이제 대세는 성형컬러다.

이철헤어커커 명동 2호점에 근무하고 있는 제이디 헤어디자이너는 퍼스널 컬러를 통해 고객들에게 자신만의 컬러를 찾아주는 디자이너다. 제이디 헤어디자이너와 함께 나를 변화시키는 헤어 시술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봤다.

제이디 헤어디자이너는 탑컬러 마스터로서 고객들에게 퍼스널 컬러를 찾아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컬러 전문가가가 된 계기가 궁금하다.

- 과거에 비해 펌보다는 염색을 하시는 분들이 더 많아지면서 컬러시장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컬러 시술을 단순하다고 생각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이제는 컬러도 디자인 컬러 시대가 됐다.

원톤이 아니라 투톤, 쓰리톤 등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는 컬러, 얼굴형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컬러 시술이 개발되고, 디자이너의 역량에 따라 컬러를 구현해 낼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졌다.

과거에 성형컷, 성형펌이라는 것이 유행했듯 이제는 컬러로 얼굴 인상을 바꿀 수 있다. 염색의 장점은 커트나 펌보다 접근성이 낮다는 것이다. 또 누구나 부담스럽지 않게 시도해볼 수 있다. 꼭 화려한 컬러가 아니더라도 자연스러운 컬러 중에서도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다.

저는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퍼스널 컬러를 진단해 드린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하는 것만으로도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사진 - 제이디 헤어디자이너 제공

헤어뿐만 아니라 토탈 헤어 스타일링을 추구한다고 들었다. 자신만의 노하우는 무엇인가.

- 청담동에서 시작해서 이철헤어커커 명동점까지 오랜 시간 미용을 해오면서 트렌드에 대해 늘 고민하면서도 저만의 특화된 장점을 드러내고자 노력해왔다. 최근에는 개인 SNS나 블로그를 통해 제 스타일을 보고 오시는 분들이 많다. 컬러뿐만 아니라 펌이나 커트 역시 저만의 스타일을 좋아해 주고 계신다.

저는 고객들과 스타일 상담을 할 때 단순히 헤어만 보지 않는다. 퍼스널 컬러, 의상, 메이크업 등을 보면서 토탈 헤어스타일링을 제공한다. 또 개인 SNS를 통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셀프스타일링, 제품 상담 등 고객이 궁금해 하는 모든 것을 알려드리고 있다. 고객들과 항상 소통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토탈 스타일링을 제안해 드릴 수 있었다.

현재 컬러 교육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들었다. 후배 양성을 위한 자신만의 철학은 무엇인가.

- 어느 분야이든 자신이 스스로 노력해야만 만족을 이룰 수 있다. 저의 경우 처음 미용을 시작하면서 타인을 아름답게 꾸미는 것에 대한 보람이 컸다. 시술 전과 후를 비교하면서 고객이 변화되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꼈다.

하지만 그 이전에 먼저 고객이 만족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디자이너가 충분한 기술력과 고객 응대에 대한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 저는 교육을 할 때 후배들에게 동기 부여를 해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가르치는 사람이 아무리 잘 가르쳐도 배우는 사람이 동기가 없다면 실력은 쌓이지 않는다. 후배들이 자신의 일에 보람을 가지고 더 많이 배우고, 준비된 사람이 되도록 함께 응원하고 있다.

제이디 헤어디자이너는 자신의 분야를 더욱 발전시켜 많은 후배 컬러리스트들을 양성하고 싶다는 바람을 가진다. 또 토탈 스타일링이 가능한 전문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당찬 계획을 가지고 있다. SNS에서 고객들에게 컬러 전문가로 통하는 제이디 헤어디자이너와 함께 나를 변화시키는 컬러를 찾아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