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삼성전자 제공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삼성전자는 9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8에서 디지털 플립차트 ‘삼성 플립(Samsung Flip)’을 공개하고 9일부터 전 세계 주요 시장에 출시한다.

삼성 플립은 아날로그 감성과 최첨단 UX를 접목한 신개념 회의 솔루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창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게 해주는 차세대 디지털 플립차트다.

특히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55형 크기의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회의 시 유용한 편의 기능들이 대거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또 첨단 터치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돼 갤럭시 노트8과 동등한 수준의 터치 반응 속도를 자랑하며 실제 종이에 쓰는 것 같은 필기감을 선사한다.

별도의 전용 펜뿐만 아니라 일반 펜을 이용해서도 최대 4명까지 동시에 필기할 수 있으며 필기구 종류에 따른 미세한 두께 차이도 인식해 선을 볼펜처럼 얇거나 형광펜처럼 두껍게 그릴 수 있다. 손가락이나 손바닥을 지우개로 인식해 특정 부분만 섬세하게 지울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Wi-Fi·NFC·HDMI·USB 등 다양한 통신·데이터 전송 규격을 지원해 스마트폰·태블릿·PC와 같은 사무용 IT기기와 쉽게 연결해 자료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회의 결과를 이메일·클라우드·USB 등으로 실시간 공유할 수 있다.

이외에도 화이트 보드 콘셉트의 모던한 디자인으로 사무실 인테리어에 조화롭게 어울리며 인체 공학 설계로 가로·세로 화면 전환 시 스탠드 거치대 높이가 눈높이에 맞춰 자동 조정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삼성 플립은 크리에이터들이 원하는 최고의 협업 솔루션으로 회의 문화를 바꿔 놓을 제품”이라며 “창의적인 사고와 활발한 아이디어 공유가 필요한 디자인·스타트업·기업·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