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전시장 입구에 비치된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LG전자 제공)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LG전자는 현지시간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IT·가전 전시회 ‘CES 2018’에서 인공지능을 탑재한 제품과 서비스를 대거 선보인다.

CES는 3900여기업이 참여하고 150여 국가에서 약 19만명의 관람객이 찾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 전시회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2044㎡ 규모의 부스를 마련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차별화된 인공지능 가전,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등을 소개한다.

전시관 입구에는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46대를 이용해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을 구성했다. 길이 16m, 너비 16m, 높이 6m 규모의 올레드 협곡은 자연의 경이로움을 표현했다.

LG전자는 올레드만이 가능한 완벽한 블랙 표현과 곡면 디자인으로 빙하, 폭포, 협곡 등 대자연의 모습을 선보여 관람객들이 압도적인 화질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올레드 협곡에 돌비사의 첨단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해 공간을 가득 채우는 입체적인 사운드로 대자연 속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높였다.

인공지능 전시존 LG 씽큐(ThinQ) 존은 거실, 주방, 세탁실 등 소비자가 실제 생활하는 공간을 연출하고 독자 개발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DeepThinQ)’뿐 아니라 외부의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제품들을 전시했다.

사진 - LG 씽큐(ThinQ) 존 전경

또한 서빙로봇, 포터로봇, 쇼핑카트로봇 등 다양한 상업용 로봇 포트폴리오를 전시해 집안은 물론 집 밖에서도 공간의 경계 없이 이어지는 인공지능 경험을 선사한다.

LG 시그니처 전시존은 명품 갤러리처럼 조성해 초프리미엄 이미지를 명확히 전달하고자 한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전시존 배경을 블랙 색상으로 꾸며 화이트 색상이 주로 쓰인 다른 전시존과 차별화했다.

또 세계 주요 도시의 유명 건축물과 LG 시그니처의 예술적 유사성을 강조한 사진 작품을 활용해 갤러리를 조성했다.

각 도시의 유명 사진작가들이 제품을 오브제로 활용해 사진을 촬영했고 지난해 하반기 두바이, 시드니, 모스크바, 밀라노 등에서 개최한 ‘LG 시그니처’ 출시 행사에서도 전시했다. LG전자는 본질에 집중한 ‘LG 시그니처’의 예술적 특성을 주요 도시의 건축 작품에 빗대어 강조했다.

LG전자는 냉장고, 세탁기, 오븐, 식기세척기 등 주요 생활가전의 핵심 기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도 별도 구성했다.

이곳에선 ▶두 번 노크해서 화면을 켜는 노크온 기능을 더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6가지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모션’과 4개 노즐을 활용해 옷감 손상은 최소화하면서도 세탁 시간을 단축한 ‘터보워시 3.0’ 세탁기 ▶특수 법랑기술로 오븐 안에 남아 있는 찌꺼기를 빠르게 깔끔히 청소할 수 있게 해주는 ‘이지클린’ 오븐 등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갖춘 가전 라인업을 전시한다.

이 외에도 구글의 인공지능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스피커 ‘LG 씽큐 스피커’를 선보이고, 글로벌 완성차 고객을 대상으로 차세대 자동차 핵심 부품을 선보이는 비공개 부스를 마련하는 등 인공지능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전시장을 구성했다.

LG전자 한창희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은 “사람이 중심이 되는 인공지능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앞선 기술력과 혁신적인 디자인의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