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LG전자 제공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LG전자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Mandalay Bay) 호텔에서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인공지능 전략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LG전자 CTO 박일평 사장은 “LG전자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ThinQ)의 3가지 강점은 맞춤형 진화, 폭넓은 접점, 개방성”이라며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술로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스콧 허프만(Scott Huffman) 구글 어시스턴트 개발 총책임자도 참석해 인공지능 분야에서 LG전자와 구글이 협력하는 사례들에 대해 설명했다.

스콧 허프만은 “LG전자는 세탁기, 냉장고, TV 등 가전 분야에서 강력한 제품 경쟁력을 갖고 있는 회사”라며 “LG전자가 가진 다양한 제품들이 구글 어시스턴트와 만나 고객에게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LG 씽큐 스피커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LG전자와 구글의 협력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이 외에도 인공지능 가전들과 함께 하는 일상생활과 더불어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카트 로봇 등 신규 로봇 3종 및 인공지능을 탑재한 ‘LG 올레드 TV 씽큐’, ‘LG 슈퍼 울트라HD TV 씽큐’ 등도 선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