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밀레 클래식 컬렉션 화보

[한국금융경제 이은현 기자] 아웃도어업계가 젊은 소비자들을 사로잡기에 한창이다. 투박한 등산복에서 벗어나 젊은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상품들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맨투맨 티셔츠와 데님 팬츠·에코백 등 스트리트 패션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출시하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밀레((주)MEH, 대표 한철호)는 레트로 감성을 담은 ‘밀레 클래식 컬렉션’을 론칭하며 스타일 면에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기존 밀레의 상품군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맨투맨 티셔츠와 조거 팬츠 스타일의 트레이닝 팬츠, 볼캡 등 스트리트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컬렉션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밀레의 빈티지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레트로풍 디자인에 인체공학적인 핏과 기능성 소재가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밀레 빈티지 로고의 블루·화이트·레드 컬러를 기본 컬러로, 빅 로고 포인트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했다. 맨투맨 티셔츠는 6만9000원, 트레이닝 팬츠는 7만9000원이다.

노스페이스는 슬립온 타입의 방한화 ‘뮬 슬립온 컬렉션’을 출시했다. 신고 벗기 편안하고 신발 갑피에 구스 다운 충전재가 사용돼 보온력을 높였다. 

대표 제품인 ‘뮬 슬립온 클래식’은 베이직한 컬러와 디자인에 퀼팅 라인으로 포인트를 더한 것이 특징으로 캐주얼한 옷차림은 물론 슬랙스 등 비즈니스 캐주얼과도 매치할 수 있다. 쿠션감이 좋은 EVA 미드솔을 사용해 장시간 야외활동에도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며, 밑창에는 세라믹이 적용돼 미끄럼 방지 효과가 있다. 소비자 가격은 8만5000원이다.

아웃도어 브랜드는 등산복 바지만 만든다는 편견을 깬 사례도 있다. 라푸마는 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네이비 스트레치 프리미엄 데님 팬츠’를 선보였다. 

ISKO 프리미엄 데님 소재가 사용된 이 제품은 일반 원단 대비 2배 이상의 복원력을 지녀 늘어짐이 없는 등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허벅지부터 발목까지 일자로 떨어지는 어반핏 디자인으로, 신축성이 있어 활동하기 편안하며, 13만9000원에 출시됐다.

컬럼비아는 어떤 옷차림과도 편안하게 매치할 수 있는 ‘밍크 메도우 에코백’을 론칭했다. 면 소재에 숄더백 스타일로 심플하게 디자인돼 가벼울 뿐만 아니라 외부 오염에 강한 ‘옴니 쉴드’ 기술이 적용돼 다양한 야외 활동 시 착용하기 좋다. 특히 전면부에 그래픽 디자인이 새겨져 있어 캐주얼한 느낌을 준다. 소비자 가격은 3만5000원이다.

밀레 브랜드전략본부 한승우 본부장은 “아웃도어 시장에서 젊은 소비자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면서 상품 기획 시에도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며 “아웃도어 의류가 ‘중년을 위한 일상복’이란 이미지를 탈피하고 젊고 신선한 이미지로 변신을 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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