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동부대우전자 영국 캠핑카용 전자레인지(모델명 KOR6L5R)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동부대우전자는 영국 캠핑카용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하며 6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지난 2012년 캠핑카 및 트레일러용 전자레인지 시장을 틈새시장으로 판단한 동부대우전자는 캠핑 문화가 발달한 영국시장을 겨냥해 맞춤형 제품을 개발, 판매했다.

동부대우전자는 베일리(Bailey), 엘디스(Elddis) 등 현지 주요 업체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제품을 단독 공급함으로써 첫해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한 이후 6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며 업계를 주도해 나가고 있다는 평이다.

첫 진출 시 캠핑카용 전자레인지 2개 모델을 선보인 동부대우전자는 이후 시장 성장에 맞춰 현재는 6개 모델을 운영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2015년부터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파트너사를 기존 2곳에서 데일 레져(Dale Leisure), 익스플로러(Explorer), 코치맨(Coachman) 등 8곳으로 늘리면서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영국 캠핑 트레일러용 전자레인지 시장은 진출 첫해(2012년) 2만대 규모였으나 지난해 약 3만7000대 규모로 성장했으며, 동부대우전자는 매년 점유율 80%를 웃도는 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지켜오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박충식 영국법인장은 “전자레인지 틈새시장을 발굴해 맞춤형 전용 제품을 앞세워 6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며 “좋은 품질과 디자인을 갖춘 신제품을 출시해 올해도 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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