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ASUS ROG CLAYMORE CORE(청축) 영문판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게이밍 멀티미디어 브랜드 ASUS(에이수스)는 멀티미디어 공식 유통사 제이웍스코리아(주)를 통해 출시했던 모듈 방식의 기계식 키보드 ASUS ROG CLAYMORE의 추가 라인업을 국내에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된 ROG CLAYMORE(갈축) 및 텐키리스형의 ROG CLAYMORE CORE(청축)은 독일 정품 Cherry MX RGB 스위치가 적용된 분리형 기계식 키보드로, 정확하고 반응성이 뛰어난 키 스트로크를 자랑한다.

논-클릭으로 불리는 갈축은 적절한 키 압력으로 손가락에 무리가 적으며 장시간 사용에 용이하며, 텐키리스로 출시되는 청축은 경쾌한 키감으로 기계식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라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ROG CLAYMORE 시리즈는 게이머의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숫자 패드를 좌측 또는 우측에 연결할 수 있어 마우스를 양손잡이 모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매크로 또한 어느 손으로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키패드를 분리해 텐키리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 키보드 프레임은 정교한 마야 문영을 모티브로 한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다.

컴팩트한 키보드를 원하는 유저들을 위한 청축 제품은 경쾌한 키감을 제공하는 청축을 기반으로 화려한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AURA SYNC를 지원해 ASUS ROG 메인보드나 그래픽카드 또는 마우스 등과 함께 연동해 다양한 LED 효과를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설정하면 된다.

ROG 모든 제품에서 만날 수 있는 Aura Sync LED 라이트닝 옵션은 ROG CLAYMORE에도 적용된다. ASUS ROG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및 그 외 제품 사용 시 다양한 LED 효과를 연동해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개인 설정이 가능하다.

ASUS 메인보드를 사용하는 ROG CLAYMORE 유저라면 ASUS Fan Xpert 소프트웨어를 통해 시스템 부팅, 팬 속도 제어, 오버클럭 및 BIOS에 접근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간단한 조작만으로 ROG Sync, 밝기 조정, 팬 속도 제어 및 메인보드 제어까지 할 수 있다.

ASUS CLAYMORE는 즉석 내장 플래쉬 메모리에 최대 6개의 사용자 프로필을 저장할 수 있다. 사용자가 보다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는 직관적인 소프트웨어로 키, 조명 및 매크로 설정을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게임을 하는 동안 스트로크 횟수 등 통계 데이터도 제공한다.

ROG CLAYMORE 갈축 영문판의 정식 출시 가격은 29만9000원이며 CLAYMORE CORE 청축은 20만9000원이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이번 라인업 추가를 통해 최상의 게이밍 환경을 원하는 국내 게이머들에게 ASUS 제품과 다양한 조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키에 따른 선택을 제공해 보다 폭넓게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