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사운드캣 제공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사운드캣은 오는 25일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 ‘OPUS#1S’를 출시한다.

OPUS#1S는 새롭게 설계된 사운드 알고리즘 Cirrus Logic CS43198 듀얼 최신형 DAC가 장착돼 뛰어난 오디오 성능과 높은 해상도, 넓은 공간감으로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보장한다.

또한 듀얼 DAC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세밀하게 배선 설계된 회로 기판은 전원 GND와 분리돼 좌/우 각 신호선의 정확하고 균등을 통한 최적화를 실현한다. 이와 더불어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에 걸맞게 다양한 고해상도 오디오 포맷을 지원한다.

특히 2.5” 밸런스 출력과 3.5” 스테레오 잭을 모두 지원해 일반적인 이어폰뿐만 아니라 하이앤드 고해상도 이어폰까지 모두 지원한다. 고해상도 오디오 포맷 DSD를 비롯 WAV, FLAC, ALAC, AIFF, MP3, OGG, APE 등을 지원하며 최대 24bit/192kHz의 음원을 재생한다.

안드로이드 5.1.1 기반의 프로세서는 1.4GHz로 작동하는 쿼드 코어를 채용해 반응 속도가 빠르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든 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직관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USB DAC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일반 PC에 연결해 거치형 고음질 DAC로 사용하거나 야외에서 포터블 DAP로 활용하는 등 활용도가 높다. 용량은 32G의 내장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별도의 Micro SD카드를 사용하면 총 544GB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판매를 개시하는 25일부터 29일까지 자운드 구매자들에 한해 6만8000원 상당의 가죽케이스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공식 제품 출시가는 48만7000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