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김정실 기자] 경기도는 최고의 숙련기술인들의 축제인 ‘2018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기능인을 모집한다.

‘2018 경기도기능경기대회’는 4월 4일부터 4월 9일까지 6일간 주경기장인 안양 평촌공업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안양공고, 산본공고, 성남테크노과학고 등 총 7개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회 종목은 통신망분배기술 등 정식직종 50개, 특성화직종 6개, 영스킬직종 1개 등 총 57개 직종이다. 올해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기술인 양성 차원에서 특성화 직종 분야에 빅데이터, 3D프린팅, 사이버보안, 드론, 지능형로봇 등의 종목을 포함시켰다.

참가자격은 대회 개최일(2018년 4월 4일) 기준 만 14세 이상이다. 단, 소속(단체) 원서접수 시에는 접수 마감일(2월 2일) 기준으로 3개월 이상 재직(재학, 재원 등)신분이어야 하며 개인자격으로 신청할 경우 접수 마감일 기준 6개월 이상 경기도 거주자여야 한다.

참가 접수기한은 2월 2일까지며 숙련기술인 포털 사이트 마이스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직종별 1·2·3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시상금 수여,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 등의 각종 특전이 제공된다. 또한 오는 10월 전라남도에서 열릴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의 도 대표 출전 기회도 부여한다.

이희준 도 일자리노동정책관은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 산업계를 이끌 숙련기술인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