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김정실 기자] 경기도는 사회적경제조직 공공플랫폼 수탁 및 이용지원을 위한 ‘경기쿱 공공플랫폼 활성화 지원사업’ 도내 협동조합을 공개모집한다.

‘경기쿱’은 역량 강화를 통해 사회적경제조직의 규모화·조직화를 지원하며 이를 바탕으로 공공자산에 대한 수탁·이용을 확대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본 공모사업은 공고일 기준 설립등기 완료된 법인으로, 주된 사무소를 경기도에 두고 있는 협동조합기본법에 의한 협동조합(연합회),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이면 신청 가능하다.

사업 응모 시 컨소시엄 제출은 불가하나 사업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사회적경제조직(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마을공동체, 협동조합 등)과의 사업 파트너쉽은 권장하고 있다.

이번 ‘경기쿱 공공플랫폼 지원사업’을 담당할 경기쿱은 5개 분야에서 5곳을 선정할 방침이다.

공모분야는 교육·문화 분야, 남부·북부 각각 1곳, 유통 분야 1곳, 복지 분야 1곳, 환경·에너지 분야 1곳을 선정하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배수 선정 후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5곳을 확정할 계획이다.

공모는 2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사업제안서 신청 및 접수는 2월 12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공유경제과 경기쿱 지원팀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사업설명회는 2월 6일 15시부터 경기도인재개발원 신관3층 세미나실(325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공정식 경기도 공유경제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조직의 조직화.규모화에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