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지난 27일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국금융경제 오석균 기자] 의왕시자원봉사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바람직한 가족관계 형성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활동에 기여하기 위한 가족봉사단을 모집하고,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25가족과 건강가정지원센터 20가족 등 총 45가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사단 선서, 자원봉사 소양교육, 가족 친밀감 형성을 위한 가족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은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활동하게 되며, 지역사회에 전달할 후원물품 만들기, 공공화단 가꾸기 및 환경정화 활동, 환경교육, EM 만드는 교육, 생명존중 캠페인 활동 등에 참여한다.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봉사단은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활동하며, 다문화가정 설맞이 민속놀이 체험, 지역사회 시설방문 및 환경정화 활동, 가정의 달 행사 등에 참여하게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가족 단위의 봉사활동 참여로 소외계층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봉사활동으로 가족간의 유대감을 강화해 더욱 화목한 가정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