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군포시 제공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군포시장애인체육회는 다가오는 평창 동계패럴림픽을 대비해 지난 30일 군포시청 소회의실에서 ‘201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지난 2014년 발족된 군포시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가맹경기단체 체육활동 지원 등 장애인체육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윤주 군포시장을 비롯해 장애인체육회 임원·가맹경기단체장 등 30명이 참석한 이번 정기총회는 신규 임원 위촉에 이어 2017년 사업실적 및 세입·세출 결산, 2018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예산 등을 심의했다.

이날 총회에서 군포시장애인체육회의 올해 총 세출예산액은 지난해보다 2700만 원이 증액된 2억3900여만 원으로, 주요사업은 평창 동계패럴림픽·전국장애인체육대회·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출전선수 격려 등 10개 사업이 확정됐다.

또 장애인체육 발전방안 토의를 진행해 지역 내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체육활동 기회 제공을 통한 체력증진, 재활 자립, 사회적 인식 전환 등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시는 지난해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종합 3위를 달성하는 등 높은 성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프라 구축을 통해 장애인들이 일반인과 함께 체육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