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홍종표 기자] 현대자동차가 ‘제7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올해로 7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2월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키즈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배운 안전 상식들을 어린이들이 현장에서 몸으로 직접 체험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입장은 1월31일부터 2월13일까지 사전예약을 한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만 가능하며 어린이는 온라인 ‘어린이 안전짱 학습하기’ 프로그램을 학습한 후 안전증을 발급받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사전 예약은 키즈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가족단위는 1장당 5명까지 입장할 수 있는 개인 입장권을, 기관은 1장당 30명까지 입장이 가능한 단체 입장권을 선택하면 된다.

박람회는 차세대 모빌리티 체험, 동계스포츠VR 체험 등 3개의 체험부스와 보듬컴퍼니 강형욱 대표의 반려견 안전 교육 등 30여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안전 뮤지컬, 안전 손씻기 등 이벤트도 무료로 제공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자율주행차 등 차세대 모빌리티의 주 이용층은 지금 우리 어린이들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 안전 교육은 물론 모빌리티 안전 조기교육을 통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