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충남 공주 북중학교에 설치된 티움 모바일 전경(SK텔레콤 제공)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SK텔레콤의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T.um) 모바일’은 새해 첫 방문지로 올해의 관광도시이자 군밤축제가 열리는 충남 공주를 방문한다.

티움 모바일은 2월 1일부터 5일간 공주 북중학교를 찾아, 공주시민뿐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군밤축제를 보기 위해 공주를 찾는 타 지역 관람객에게도 ICT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35번째 방문지로 공주를 찾은 티움 모바일은 스마트로봇 ‘알버트’를 활용한 코딩교실, 자신이 원하는 로봇을 DIY로 조립해 도시를 지키는 VR체험, 열기구를 타고 미래 IoT 기술을 체험하는 VR 열기구, 텔레메틱스 기반 자율주행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4D 앰뷸런스 등 첨단 ICT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이정문 화백이 초등학생을 초청해 ‘미래 ICT 세상 그리기’ 대회를 연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자신의 상상력을 동원해 ICT 기술이 여는 미래 세상을 맘껏 표현할 기회를 갖을 수 있을 것이라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이 화백은 1959년 만화계에 데뷔한 이래 1970~1980년대 심술 시리즈와 토종 국산로봇 철인 캉타우로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공상과학 분야의 작품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였으며, 현재도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이 화백은 SK텔레콤 기업광고 출연을 계기로 미래 체험관 티움과 연을 맺었다. 당시 자율주행 우주선, 홀로그램 통신, 원격 로봇 제어 기술 등을 직접 둘러보며 깊은 감명을 받아 이를 계기로 찾아가는 미래 체험관인 티움 모바일의 특별 연사로 공주 지역을 찾아가게 됐다는 후문이다.

SK텔레콤 김희섭 PR1실장은 “티움 모바일이 군밤축제가 열리는 공주를 방문함으로써 지역 주민은 물론 전국에서 온 관광객들에게도 ICT 체험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여러 지역을 찾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