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1월 3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열었다.

[한국금융경제 이은현 기자] 의왕시는 지난 3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

김성제 시장 외 대표협의체 위원 28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위촉식과 함께 제7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를 이끌어 갈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선출 결과 위원장에는 안일님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 소장이, 부위원장에는 금유현 사랑채노인복지관장이 선출됐다.

이어 회의는 2017년 사업추진 결과 보고 및 2018년 사업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2년의 임기동안 지역사회보장계획, 사회보장급여 제공에 관한 사항 등의 심의·자문과 민관협력 사회보장 관련기관의 연계 협력을 통한 자원 발굴 논의 등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성제 시장은 “올해는 지역사회 복지정책의 근간이 되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2022년)’을 수립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우리시가 더욱 살기좋은 복지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가 중심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