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정차원 기자] 작년 한 해 동안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은 이슈를 낳았던 연예인들의 뷰티 아이템 중 하나는 왁싱이었다. 급기야는 남성 연예인들의 브라질리언왁싱 후일담이 소개되고, 직접 샵을 찾는 장면이 방송되면서 많은 대중들에게 왁싱이 주목받았다.

왁싱이란 개념이 제대로 소개되기 이전부터 이미 브라질리언왁싱을 해왔던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수많은 왁싱샵들이 생겨나는 중에도 전혀 관심이 없거나 또는 부끄러워서 샵을 찾지 못하는 이들 역시 많다. 여성들의 새로운 필수 뷰티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는 왁싱은 민감한 부위에 하는 시술이다 보니 시술자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술이다.

의정부시에 위치한 여성전용 ‘왁싱나우’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왁싱전문샵이다. 그 곳에서 이원미 원장은 끊임없는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원미 원장과 함께 왁싱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전문 시술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사진 - 왁싱나우 제공

메이크업 전문가에서 왁싱 전문가로 변신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

- 메이크업 전문가로 10여 년간 일을 하며 중국에서도 강사 생활을 했다. 다시 한국으로 들어온 후 새로운 뷰티 분야에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컸다. 그래서 시작한 것이 피부관리였고 그때 처음 왁싱을 접하게 됐다. 왁싱의 매력에 빠진 계기는 저 스스로 왁싱 시술을 받아 보고 너무 좋았기 때문이다.

또한 여성이라면 꼭 해야 할 시술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왁싱을 접했을 당시에는 왁싱이 대중적이지는 않았지만 향후에는 분명 변화가 일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그 이후 2015년 처음 샵을 오픈했고 현재 이 곳 의정부에 자리 잡았다.

왁싱이 대중화 되고 있는 만큼 전문적인 교육이 중요하다고 들었다.

- 브라질리언왁싱을 한번 받아보신 분들은 계속해서 왁싱을 받으신다. 특히나 여성들 중 질염으로 불편을 느끼시거나 임산부분들을 포함한 위생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브라질리언왁싱은 필수다.

요즘에는 따님이 시술을 받으신 후 어머니를 모시고 오는 경우가 많이 늘었고 무엇이든 조심할 수 밖에 없는 임산부들도 안심하고 찾아오신다. 그만큼 많이 대중화되었고 왁싱샵들도 많아지고 있다.

사진 - 왁싱나우 제공

왁싱은 특히나 왁서의 개인적인 기술력과 경험이 중요한 뷰티 분야다. 제대로 된 전문 교육을 받은 후에도 충분히 임상 경험을 거친 후에 고객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저 역시 협회를 통해 진행하는 워크샵에 참석하거나 전문 교육, 세미나를 다니면서 다양한 제품과 스킬을 배워왔다. 지금도 새로운 제품이나 정보에 대해 늘 귀를 기울이며 기술을 공부하는데 게으름을 피우지 않는다. 아무리 프로 왁서라고 하더라도 체계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받아야 한다.

최근 일부 왁싱샵에서는 경험이 부족한 왁서들이 시술을 하다가 사고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럴 경우 일반 소비자들이 왁싱에 대한 불신을 갖게 되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이다. 섬세한 부분에 하는 시술인 만큼 경력과 기술, 노하우가 충분한 전문샵을 찾으시길 추천해 드린다.

왁싱나우는 프리이빗한 시술과 전문성으로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노하우가 궁금하다.

- 털의 모근은 진피층에 있기 때문에 왁싱 시 통증이 유발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모근의 방향을 잘 맞춰 통증을 최소화하고, 제품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고객들에게 최대한 편안한 시술을 제공할 수 있다. 이런 부분 때문에 왁서의 전문성이 중요한 것이다.

저 개인적으로는 다양한 제품들을 사용해 보고 임상을 거친 후 최근 6개월 전부터는 국산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과거에는 왁싱 제품을 무조건 수입 제품에만 의존했다. 하지만 최근에 제가 선택한 제품은 화장품을 연구하는 분들이 만드신 제품이다. 국내 식약청에서 인정받은 제품으로 임산부에게도 왁싱 시술 시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 - 왁싱나우 제공

저희 샵은 여성 전용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여성분들과 임산부분들이 좀 더 편안하게 왁싱 시술을 받으실 수 있다. 최근에는 페이스 왁싱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계신다. 잉그로운 헤어는 자연적으로 발생하기도 하는데 얼굴이 솜털이 많은 분들은 솜털 때문에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한다. 페이스 왁싱을 할 경우 각질 정리를 함께 되기 때문에 매끈한 피부결과 톤업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고객들에게 왁싱 시술을 설명할 때도 최대한 원리를 말씀 드리고, 시술 후 만족하실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고 있다. 또 저희는 평일에 12시 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최대한 고객의 편의에 맞춰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런 부분들이 멀리서 의정부까지 저희 왁싱샵을 찾아오시는 이유일 것이다.

왁싱나우는 최근 왁스 회사로부터 강사인증을 받아 디플로마 발급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고객들뿐만 아니라 전문 강사진을 배출하는데도 앞장서고 있는 이원미 원장의 노력만큼이나 왁싱나우가 더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기를 기대해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