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김정실 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21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성인문해교육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단체들의 사업 이해도 제고 및 원활한 사업비 지원 신청과 운영을 위해 마련됐으며 도내 비문해·저학력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기회를 제공, 생활능력 향상 및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설명회는 문해교육 지원사업의 취지, 자격요건, 신청방법, 신청서 등 서류 작성법 등에 대한 안내와 사업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된다.

문해교육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기관(단체)에는 가점(10점)이 부여된다.

사업비 지원대상은 도내 중학과정 문해교육 운영 평생교육시설 및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다.

보조금지원신청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3월 2일까지 진행되고 결과는 3월 9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보다 상세한 자격요건 및 사업설명회 신청 방법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정보센터(사업안내 게시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사업을 초석으로 문해교육 진흥 및 교육복지 지원체계 발전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