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삼성전자 제공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삼성전자는 6일부터 9일(현지시간)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유럽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Integrated Systems Europe) 2018’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전자는 1월 CES 2018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더 월(The Wall)’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버전 ‘더 월 프로페셔널(The Wall Professional)’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 LED 기술에 스마트 사이니지 전용 소프트웨어인 매직인포 솔루션을 탑재해 상업용 콘텐츠의 제작, 관리, 모니터링, 스케쥴링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마이크로미터(µm) 단위의 초소형 LED를 이용해 최대 1600니트의 밝기와 ‘HDR10 플러스’를 지원하며, 모듈러 방식으로 설계돼 화면 크기와 비율에 제약이 없으며 베젤이 전혀 없는 디자인이 가능해 박물관·미술관·호텔 등 다양한 환경과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극장 전용 ‘3D 시네마 LED’도 첫 선을 보인다. 3D 시네마 LED는 3D 입체영화를 상영할 때 밝기와 화질이 저하되지 않는 시청 환경을 제공해 관람객의 몰입감을 극대화 해준다.

전시회 기간 동안 아이맥스(IMAX)가 자체 개발한 3D 콘텐츠와 뤽 베송 감독의 영화 ‘발레리안:천 개 행성의 도시’로 시사회를 열어 삼성 시네마 LED 기술이 일반 콘텐츠는 물론 3D에도 최적화된 기술임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2018년형 스마트 LED 사이니지 ‘IF-D’ 시리즈 3종도 새롭게 공개한다. 이 제품은 오목(Concave)·볼록(Convex) 디자인뿐 아니라 휘어진 S자 형태의 커브드 설계까지 가능해 천장이나 기울어진 벽면에도 최대한 심미성을 살려 설치가 가능하다.

특히 전·후면에서 동시에 설치와 분해가 가능해 유지보수, 서비스가 용이하고 HDR 기능을 지원해 화질도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지난 CES에서 공개한 삼성 플립(Flip)을 유럽 시장 출시에 맞춰 ISE 2018에 전시해 본격적인 판매 확대에 나선다. 삼성 플립은 IT 기기를 손쉽게 연결해 회의 자료와 결과를 주고 받을 수 있는 회의용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다.

이 제품에는 업계 최고 수준의 터치 스크린 기술이 적용돼 실제 펜으로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리는 것 같은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주요 고객사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혁신적인 신제품을 대거 소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B2B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반영한 혁신 기술로 디스플레이 업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