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2017학년도 경기도기술학교 수료식 모습

[한국금융경제 김정실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13일 2017학년도 경기도기술학교 수료식을 열고 28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해당 수료식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김화수 대표이사, 경기도기술학교 윤승노 교장 및 지도교수,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성적우수 및 모범교육생 40명에게 경기도지사 표창, 경기도의회의장표창 등이 수여됐다.

올해 수료생들은 자격증 취득률이 208%에 이르며 취업 대상 223명 중 189명(85%)이 도내 중견·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경기도기술학교 산학협력 담당자는 “3월말까지 수료생 전원의 진로탐색을 지원할 예정이며 취업 후 사후지도 역시 지속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일자리재단은 현재 ‘경기도기술학교 2018학년도 상반기 단기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도내 거주 만 15세 이상 남녀라면 구직·재직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액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단기과정은 야간 및 주말 3개월로 구성돼 있으며 3D모델링·프린팅, 내선전기, 특수용접, 전기용접, 자동차정비, 3D프린터실무과정 등 6개 과정이 개설된다.

모집 기간은 3월 22일까지이며 경기도기술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