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군포시 제공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군포시는 2월 20일부터 11월까지 시민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한 ‘이동 취업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이동 취업상담센터는 평소 개인일정, 정보부족 등의 이유로 일자리센터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행정서비스다. 시민들의 왕래가 많은 지역 내 다중이용시설, 대형판매시설 등에서 진행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며, 2월에는 20일(산본도서관), 21일(이마트 트레이더스), 22일(중앙도서관), 23일(이마트), 26일(늘푸른복지관), 27일(다문화카페), 28일(시청민원실)에 만나볼 수 있다.

시는 이동 취업상담센터에 군포시일자리센터 전문직업상담사 2명을 배치해 직업상담, 취업정보 제공, 구직등록 및 취업알선 등을 지원한다.

또 ‘채용박람회’, ‘승승장구 청년인턴사업’, ‘청년날개사업’ 등 시가 추진하는 각종 일자리사업과 일자리센터 활용 등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군포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상담가능하며, 이동 취업상담센터의 자세한 일정은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이동 취업상담센터를 비롯해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가 구직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펼쳐 시민 행복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