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홍종표 기자] KB손해보험이 20일 자사의 자동차 보상 고객용 모바일 서비스와 아우다텍스의 DG Claims 서비스 연계를 위한 업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DG Claims는 아우다텍스가 개발한 모바일 기반의 자동차 예상 수리비 산출 시스템으로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파손 사진을 촬영 후 3D 차량 그래픽 위에 파손 부위를 입력해 직접 차량 견적을 산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KB손해보험은 자사의 보상 프로세스에 아우다텍스의 플랫폼을 점목해 새로운 형태의 보상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협약을 추진했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상지원부 김은회 부장은 “이번 협력체계 구축은 디지털 시대를 맞아 비대면 보상 처리 업무를 선호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보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첫 단계”라며 “향후 상호 긴밀한 협조를 통해 디지털을 기반한 고객 중심의 사고 처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