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제공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솔루션인 OPTIGA Trust X 시리즈를 출시했다.

OPTIGA Trust X는 보안 통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상호 인증 등을 제공한다. 또한 플러그-앤-플레이로 실행할 수 있으므로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보안에 관한 전문 지식 없이도 쉽게 제품 개발이 가능하다.

이 보안 솔루션은 상호 인증, 보안 통신, 데이터 스토리지 보호, 키 지정, 라이프사이클 관리, 전원 관리, 보안 업데이트, 플랫폼 무결성 보호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칩 제품과 함께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장치 드라이버, 평가 키트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지원한다. -25°C~+85°C 온도 범위와 -40°C~+105°C 확장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혹독한 산업용 환경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외에도 eluminocity의 스마트 가로등에 적용되는 등 클라우드부터 디바이스에 이르기까지 가로등을 허가되지 않은 액세스로부터 보호한다. eluminocity는 인피니언, 인텔과 협력해 단순한 가로등을 다목적 허브로 변신시켰다. 이 가로등은 홍콩 사이언스 파크에 이미 설치돼 유연한 가로등뿐만 아니라 전기차 충전, 대기 측정 센서를 제공한다.

인피니언 칩 카드 및 보안 사업부 토마스 로스텍(Thomas Rosteck) 사장은 “IoT를 개발할 때는 처음 시작부터 보안을 고려해야 하며,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은 중요한 데이터들을 실행과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호함으로써 공격을 더 잘 막아낼 수 있다”며 “제조업체들은 OPTIGA Trust X를 사용해 자사의 IoT 디바이스에 강력한 보안을 쉽게 통합 가능하다”고 말했다.

OPTIGA Trust X 및 인피니언의 전체적인 보안 포트폴리오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