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LG전자 노트북 ‘LG 그램’이 국내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

LG 그램은 처음 출시된 2014년 12만500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2017년에는 35만대를 넘어섰다. 3년 만에 판매량이 3배로 늘어난 셈이다.

LG전자는 소비자들이 노트북을 사용할 때 휴대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에 주목했다. LG디스플레이, LG화학 등 그룹사와 협업해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1kg 미만 노트북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2015~2016년에는 대화면에 대한 니즈를 파악해 14~15.6형까지 화면을 키우면서도 1kg 미만인 ‘LG 그램’을 출시했다.

이 결과, LG 그램 출시 직전인 2013년, 울트라 슬림으로 불리는 가볍고 얇은 노트북 제품군은 시장에서 차지하던 판매량 비중이 30% 이하였지만 LG전자가 LG 그램을 출시한 후 많은 제조사들이 무게 1kg 전후인 초경량 노트북 시장에 뛰어들며 2017년에는 약 70%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가벼운 무게를 효과적으로 알린 마케팅도 강조했다. LG전자는 저울을 활용해 매장, 광고 등에서 무게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세계 기네스 협회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노트북’을 인증 받아 가벼운 무게를 적극적으로 알렸다.

이어 지난해에 최대 24시간 사용 가능한 LG 그램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가벼운 무게에 충전기마저 휴대할 필요 없는 편의성을 자랑한다.

LG전자는 올해 SSD(Solid State Drive) 및 RAM(Random Access Memory)을 추가로 달 수 있는 슬롯을 적용하고,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1시간 동안 쓸 수 있는 LG 그램을 새롭게 선보였다. 밀리터리 스펙으로 알려진 미국 국방성의 신뢰성 테스트 7개 항목을 통과해 내구성도 입증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손대기 HE마케팅담당은 “더욱 진화한 LG 그램으로 노트북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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