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홍종표 기자] 콘텐츠 라이선싱 전문 기업 대원미디어가 22일 잠정공시를 통해 2017년 연결기준 매출액 1207억원, 영업이익 6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27.1%, 193% 상승했다고 밝혔다.

당기 순이익은 4억원에서 77억원으로 1523%의 상승세를 보였다. 개별 기준 매출액도 전년 대비 44% 증가한 658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손실 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91% 이상 손실 폭을 줄였다. 당기 순이익은 68억원을 기록했다.

대원미디어는 작년 12월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의 판매와 이에 따른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 호조로 본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2017년 실적에 크게 기여하고 종속 회사인 대원씨아이의 만화출판업과 대원방송 및 대원엔터테인먼트의 방송 사업도 안정적 성장세를 그리고 있어 작년 대비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대원미디어 정동훈 대표이사는 “작년 11월 사전 예약부터 반응이 뜨거웠던 닌텐도 스위치의 판매가 크리스마스 등 연말 시즌 특수로 크게 늘었고 올해도 점점 주간매출이 상승하는 추세여서 게임기와 소프트웨어 판매 호조는 향후 2~3년간 지속될 적으로 예상한다”며 “이와 함께 2018년에는 최근 오픈한 팝콘D스퀘어 사업과 대원미디어에서 새롭게 선보일 신규 콘텐츠 제작 사업에 주력해 회사가 양적, 질적으로 크게 성장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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