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홍종표 기자] KB국민은행은 7일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케이봇 쌤을 모바일과 인터넷에 오픈했다.

케이봇 쌤은 KB금융그룹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로, 1월 영업점만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다. 이번 비대면 출시를 통해 투자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영업점과 모바일 및 인터넷에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이봇 쌤을 통해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각기 다른 환경에서 가입해도 고객별 복수 포트폴리오 관리, 자산진단 모니터링, 리밸런싱 자산조정 알림 등 모든 환경에서 동일한 통합 사후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케이봇 쌤 모바일 및 인터넷 버전 오픈 기념으로 ‘매일 매일 더 똑똑해 지는 케이봇 쌤’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영업점과 비대면을 통해 케이봇 쌤 포트폴리오를 신규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드론, 로봇청소기, 인공지능 스피커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케이봇 쌤 모바일 및 인터넷 버전 출시로 휴먼 상담사와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영업점 중심의 하이브리드 서비스와 모바일 중심의 순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등 채널별 최적 고객 서비스 체계를 완성했다”며 “누구나 소액으로도 편리한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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