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손해보험 어린이교통안전사업 엄마손캠페인 실습 현장

[한국금융경제 홍종표 기자] KB손해보험이 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재동초등학교에서 행정안전부 산하 사단법인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엄마손캠페인’ 론칭식을 진행하고 보행 안전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엄마손캠페인’은 작고 왜소한 어린이들이 보행 중 운전자 눈에 잘 띄지 않아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어린이들이 노란색 손 모양의 ‘엄마손’ 피켓을 들고 횡단보도를 건너게 하는 보행사고 위험예방 프로그램이다.

이 날 서울 재동초등학교 강당에 모인 신입생 어린이들은 경찰청과 세이프키즈 안전강사로부터 보행 안전 수칙을 학습한 뒤 인근 횡단보도에 모여 이론으로 배운 안전수칙들을 실습했다.

KB손해보험은 작년 3월부터 ‘엄마손캠페인’을 통해 전국 184개 초등학교 대상 1만9973여명의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185개 초등학교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사회협력팀 허웅 팀장은 “엄마손캠페인을 통해 노란 피켓을 든 아이들은 안전하게 보행하고, 노란 피켓을 확인한 운전자들은 학교 주변 안전운전에 경각심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며 “손해보험사로서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