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14일 청소년수련관 자의누리터에서 ‘2018년 학생동아리 운영 설명회’를 진행했다.

[한국금융경제 이은현 기자] 의왕시는 지난 14일 청소년수련관 자의누리터에서 관내 학교 동아리담당 교사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생동아리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시가 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추진 중인 학생동아리 사업에 대한 담당교사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학생동아리 구성, 운영방법, 예산지원, 추진일정 등 사업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진행됐다.

학생동아리 활동분야는 △문화예술동아리(공연·전시) △인문학 동아리 △사회참여 동아리 △학생토론 동아리 △소트프웨어 교육 동아리 △환경프로젝트 동아리 △생명지킴이단 동아리 △사회적 경제동아리 등 9개 영역이다.

김성제 시장은 “지역사회와 연계된 교육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학생과 학교, 주민과 지역이 함께 만드는 지역교육 공동체를 구축하고 학생 스스로 꿈을 찾고 가꾸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동아리 사업은 동아리담당교사 설명회를 시작으로 연합회 구성, 발대식 및 리더십 캠프 개최 등 오는 11월까지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