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최근 몇 년간 요리를 만들어주는 쉐프라는 직업이 사람들 사이에서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각종 매스컴에서 요리나 먹방 위주의 프로그램들이 계속해서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기 때문이다. 이제는 요리를 하는 사람에 대한 인식이 단순히 주방에서 음식을 만드는 사람이 아닌 요리를 통해 음식을 예술로 만들어주는 사람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인기 덕분인지 아동이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도 쉐프를 장래희망으로 선택하거나 요리를 배우려는 아이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유아기 때부터 간접적으로 요리를 접하게 되면 아동의 심리‧정서 발달과 함께 건강한 신체 성장으로 인한 올바른 자아를 형성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불러온다.

아이키친 하남미사점은 친환경 인테리어와 건강한 먹거리를 직접 개발해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곳이다. 아이의 생각을 읽는 요리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복되지 않는 신선한 재료와 메뉴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고 즐겁게 요리를 체험해볼 수 있는 어린이 전문 요리교실이다.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에 위치한 아이키친 하남미사점을 찾아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사진-경기도 하남시 키즈쿠킹클래스&키즈쿠킹스튜디오 아이키친미사점

어린이 전문 요리교실 아이키친은 어떤 곳인지?

- 아이키친은 우리 아이들이 즐겁고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놀이터다. 엄마들이 자신의 아이가 선생님과 요리하는 모습을 큰 창문을 통해서 지켜볼 수 있고 동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 공간도 있다. 아이키친은 아이들이 직접 요리를 만든다. 선생님은 재료를 준비하고 레시피만 제공한다. 때문에 두뇌발달이나 창의력을 높이는데 굉장히 좋다.

같은 메뉴를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다. 똑같은 메뉴를 만들게 되면 아이들은 쉽게 지루해질 수 있다. 메뉴 선정이나 개발은 본사에서 이루어지고 일주일마다 메뉴가 계속해서 바뀐다는 장점이 있다. 메뉴가 굉장히 혁신적이고 문화센터에서 이루어지는 어린이 요리교실은 베이킹 위주지만 아이키친은 통합적인 요리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되는 재료들은 본사에서 가지고 오지 않고 직접 재료를 수급해 신선하고 친환경 유기농 재료들만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다.

아이들이 요리 교실을 체험하게 되면 여러 친구들과 함께 배우기 때문에 사회성도 기를 수 있고 요리를 통해 손의 힘도 기를 수 있다. 1시간 동안 진행되는데 부모님이나 아이의 만족도가 좋다. 1회성으로 시작해서 정액권을 끊는 분들이 늘어날 정도다.

안전사고 같은 문제도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 불 사용은 오븐만 사용하는데 교실 밖에 배치해 선생님 이외에 아이들이 가열도구는 사용하지 못하도록 해놓았다. 요리 교실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밴드가 없을 정도로 안전사고에 대한 대비는 완벽하다고 자부할 수 있다. 또한 큰 창문을 통해 부모님들이 계속해서 내 아이의 모습을 지켜볼 수 있어 안전하다.

사진-경기도 하남시 키즈쿠킹클래스&키즈쿠킹스튜디오 아이키친미사점 아이들이 만든 요리

아이키친 하남미사점만의 특별함이 있다면?

- 요리를 통한 좋은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창의력은 물론 다른 친구들과 함께 오븐에 구워지는 시간을 참아야 하기 때문에 인내심도 길러준다. 아이들이 너무 실력이 좋아 우리도 놀랄 때가 많다. 동그란 쿠키를 주문하면 토끼모양이나 별모양으로 응용해서 만드는 아이들도 있다. 아이키친은 흔하지 않은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쇼콜라 같은 일반 어른들도 먹기 힘들고 고급스러운 메뉴가 많다. 아이들은 아이키친을 통해 요리를 보는 눈도 넓어지게 된다. 초등학교 3~4학년 아이들은 요리에 관심을 가지고 오는 편이다. 키즈 쿠킹 클래스나 문화센터는 규모가 작고 중복되는 메뉴가 많아 아이들이 자칫 지루해 할 수 있지만 아이키친은 메뉴가 다양하기 때문에 지루해 하지 않는다.

이와 함께 자신이 만든 요리를 먹어 보기 때문에 편식을 고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 어린이집에서 단체 수업도 오는데 집에서 잘 먹지 않는 파프리카나 피망 같은 재료들로 요리를 한 다음 아이 스스로가 만든 요리를 자연스레 먹게 된다.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호기심이나 성취감을 위해서라도 꼭 먹어본다. 한 번은 아이가 편식 없이 잘 먹는 모습을 보고 어머니가 감동해서 눈물을 흘렸던 적도 있었다. 특히 편식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다.

사진-경기도 하남시 키즈쿠킹클래스&키즈쿠킹스튜디오 아이키친미사점 내부 모습

마지막으로 목표가 있다면?

- 아이들의 편식 교정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아이들이 그 시기에 알맞은 영양을 공급해야 성장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하지만 편식을 하게 되면 나쁜 식습관을 불러와 불균형한 신체로 성장할 수 있다. 우리 아이키친은 재미있는 요리 시간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하는데 편식 없이 모든 음식을 잘 먹도록 돕고 싶다. 앞으로도 요리를 하면서 놀 수 있는 놀이터라는 개념으로 운영할 생각이다.

아이키친은 일반적인 토핑 프로그램이 아닌 처음부터 재료 손질을 하면서 만지고 자르고 완성도 있는 음식을 만들면서 아이들이 잘 만들고 잘 먹고 나갈 수 있는 공간이다. 아이의 편식이 개선되어 눈물을 흘리는 부모님들이 많아질 수 있도록 다양하고 좋은 메뉴와 재료들로 지금까지 잘 해왔지만 더욱더 노력해서 만족도 높은 요리 교실로 발전시키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