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SK매직은 자산관리 전문회사 MEGA금융그룹과 함께 쾌적한 교육환경개선에 앞장서기 위하여 ‘2018 Green environmen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교실 내 공기 질 관리 강화를 위한 공기청정기 지원사업으로써 SK매직이 주최하며 MEGA금융그룹에서 스폰서를 맡아 사업을 진행한다. SK매직은 향후 학교 실정에 맞게 장소를 협의하고 방문하여 교실 실 평수에 따른 진단과 함께 전국에 있는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 공기청정기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사진-초등학교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공기청정기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보건복지부가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12월 기준으로 전국 어린이집 가운데 공기정화장치가 설치된 곳은 60%로 조사됐고, 전국 노인요양시설 가운데 공기정화장치가 설치된 곳이 23%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났다.

따라서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정부의 대책방안이 무엇보다 절실한 가운데 교육부는 교실 내 공기 질 관리 강화를 위하여 초 미세먼지 유지기준을 신설하는 내용의 「학교보건법 시행규칙」일부 개정안을 실시할 예정이다.

개정안에 따르면 교실 내 초미세먼지 유지기준은 공기 질에 민감한 노인이나 어린이 등이 주로 이용하는 보육시설, 노인요양시설의 기준과 동일하게 하되,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유지기준을 설정했다. 따라서 각 학교의 장은 연 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유지기준 초과 시 시설개선 등의 사후조치를 통해 교육환경개선을 의무화할 예정이다.

조명연 교육부 학생건강정책과장은 “교실 내 미세먼지의 관리는 매우 중요한 사안이므로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초미세먼지 유지기준은 2018년 신학기부터 적용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초등학교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공기청정기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편 SK매직의 스마트모션 공기청정기는 AI자율청정시스템으로 스마트 센서와 모션기술로 생활공간을 집중 케어하는 스마트모션 기능을 탑재하여 스스로 회전해 생활먼지를 집중 청정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3면은 동시 흡입하여 더 많은 공기를 흡입해 청정할 수 있으며, 상황 별로 다양한 멀티 청정을 위한 3단 팝업 기능 등이 있어서 전국 중·고등학교나 초등학교 공기청정기 지원을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의 안성맞춤이다.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교육환경개선 캠페인에 대해 “MEGA금융그룹과 손잡고 전국의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에 공기청정기 지원하는 이번 캠페인은 SK매직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우리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실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