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군포시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군포시 궁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사랑’(민간위원장 김현식)과 산본공업고등학교(교장 김종운)의 따뜻한 동행은 올해도 계속된다.

참사랑은 최근 아침 일찍 산본공업고등학교를 찾아 따끈따끈한 주먹밥을 나눠주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격려했다. 참사랑은 지난해부터 산본공업고등학교 저소득층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고자 매월 넷째주 목요일 아침 주먹밥 70개를 지원해왔다.

지역사회에서 학구열이 높은 지역인 궁내동은 중도학업포기자가 많은 산본공업고등학교에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평소 많은 관심과 정성을 기울여왔다.

산본공업고등학교 관계자는 “월 1회 제공되는 주먹밥 비용이 14만원 정도로 큰 금액은 아니지만, 지역사회가 관심을 가져준다는 그 자체에 학생들이 얼마나 좋아하는지 모른다”며 “참사랑 덕분에 아이들 표정이 점점 밝아지고 있어 매우 흐뭇하다”고 전했다.

김현식 민간위원장은 “참사랑이 궁내동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뿐만 아니라 함께 하는 복지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위원들과 뜻을 모아 따뜻한 아침밥 지원을 올해도 지속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영우 궁내동장은 “아침밥 지원사업은 궁내동에서 실시하는 맞춤형 지역복지 특화사업으로 학교 관계자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궁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참사랑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동행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