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9.20 목 09:54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라이프
미세먼지 이기는 육아법, “우리 아이 면역력 높여요”

[G밸리뉴스 오석균 기자] 전국이 미세먼지로 뒤덮였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까지 발령되면서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들의 걱정은 늘어나고 있다. 황사, 미세먼지는 기관지 점막을 자극해 장시간 노출되면 감기나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부터 아토피 등 각종 접촉성 피부염까지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아이들은 성인보다 외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외부 바이러스에 대한 체내 저항력을 기를 수 있도록 면역력 향상에 힘써야 한다. 우리 아이 면역력을 높여주는 육아법과 필수 아이템을 알아본다.

베이비 순환 마사지로 매일 아기 건강관리

오일을 사용한 ‘베이비 순환 마사지’는 아기 건강에 도움을 준다.(사진 제공=리틀마마)

고농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아이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부모들은 식습관, 생활환경 등 다양하게 아기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베이비 마사지는 매일 조금씩 아기에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법으로 최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베이비 마사지는 아직 운동발달이 완벽하지 않고 근 관절 움직임이 적은 아기의 신체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베이비스파 브랜드 리틀마마는 대구 수성대학교 심정묘 교수와 함께 ‘리틀마마 7 Step 베이비 순환 마사지’를 개발해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이 마사지는 몸 전체의 림프 순환의 종착지인 목 부위에 쌓인 독소나 유해물질이 비워지도록 하는 목, 얼굴 마사지 등을 포함하고 있어 아기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 엄마 아빠와 교감하며 행해지는 적절한 마사지는 아기의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심신 안정이나 애착 형성 등 정서적인 부분에서도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리틀마마에서는 베이비 마사지에 적합한 유기농 스파 오일도 선보이고 있다. 리틀마마 스파 오일은 피부와 가까운 성분인 유기농 해바라기씨 오일과 스위트 아몬드 오일로 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또한 아이의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향이 블렌딩 되어 있어 목욕 후 가벼운 베이비 마사지와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베이비 마사지는 아기가 목욕한 후 몸이 이완된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프로바이오틱스 함유로 아이 면역력 키워주는 요거트

사진 - 풀무원다논 아이러브요거트 쪽쪽

미세먼지로 겪는 각종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각종 비타민을 과일과 채소를 통해 섭취하면 효과적이지만, 채소를 잘 먹지 않는 대다수 아이들에게는 비타민을 함유하면서도 맛까지 살린 요거트 제품이 좋다. 

풀무원 다논의 ‘아이러브요거트 쪽쪽’은 면역력을 고려해 엘 카제이(L. casei) 프로바이오틱스를 첨가한 요거트 제품이다. 이는 아기의 장에서 분리한 유익균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인 떠먹는 컵 요거트 제품과는 달리 빨대를 사용해 마실 수 있게 만들었는데, 빨대로 쉽게 빨아들일 수 있도록 과일을 갈아 넣었고, 너무 되직하지 않게 만들었다. 또한 합성향료를 넣지 않아 어린이들이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게 했다.

실내 미세먼지 잡고 공기를 쾌적하게

사진 - 에어미스트 촉촉 가습기

미세먼지가 이어지는 봄철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뿐만 아니라,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창문을 닫고 있어도 눈에 보이지 않는 초미세먼지가 실내로 유입되기 때문이다. 이 때 가습기를 활용해 수증기로 미세먼지를 물 입자에 가둬 가라앉히고, 건조한 실내의 습도를 적정하게 유지 시켜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한일전기의 ‘에어미스트 촉촉 블루투스’는 영유아가 있는 실내에 제격인 제품이다. 보통 안전을 이유로 가습기 본체를 아이 손이 닿지 않는 먼 곳에 배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아이가 위치한 곳과 가습기가 위치한 곳의 적정습도는 달라질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 제품은 아이가 위치한 곳에 블루투스 컨트롤러를 배치하면 컨트롤러에 내장된 습도계가 해당 위치의 습도를 측정하고 가습량을 자동으로 조절해 아이를 위한 최적의 습도 관리가 가능하다.

오석균 기자  demol@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석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